본문 바로가기
탈잉X김나무 데일리미션

탈잉 김나무 이모티콘 챌린지 DAY(6)

by foody957 2026. 2. 9.
반응형

 

안녕하세요! 오늘은 탈잉 김나무 이모티콘 챌린지 2-3강을 수강해보았어요.

지난번 직업 관련 강의에 이어서 이번에는 성격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확장해보는 시간이었는데요. 성격에 대한 내용은 정말 기다려왔던 주제라 평소보다 더 집중해서 듣게 되었던 것 같아요. 저는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MBTI를 주제로 이모티콘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예전부터 했었거든요. 각 유형별로 특징이 워낙 뚜렷하다 보니 캐릭터에 성격을 입히면 정말 재미있고 공감을 얻기에 좋은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게 될 것 같아서요.

그런데 막상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려고 이모티콘 샵에서 MBTI 관련 이모티콘을 검색해보니, 생각보다 찾기가 정말 어렵더라고요. 검색 결과가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유형 이름을 직접적으로 내세운 게 별로 없어서, 혹시 'MBTI'라는 용어 자체가 저작권이나 상표권에 걸리는 부분이 있는 건지 궁금해졌어요. 단순히 성격의 특징만 녹여내야 하는 건지, 아니면 유형 이름을 써도 되는 건지 조금 더 조사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부분은 나중에 꼭 확인해보고 싶어요.

강의를 들으면서 내 성격뿐만 아니라 주변 친구들의 성격을 캐릭터에 투영해보는 연습이 유용할 것 같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. 아무래도 직접 보고 관찰할 수 있다보니 자신의 성격을 표현하는 것보다 이모티콘을 만들 때 성격이 더 잘 표현될 것 같아요.

오늘 강의는 카페에서 시원한 에이드를 마시면서 들었는데, 강의를 듣고 나니 카페에서도 주변 사람들의 말투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해보게 되더라고요. 비록 저작권 같은 현실적인 고민이 살짝 생기긴 했지만, 오히려 그 덕분에 MBTI라는 틀에만 갇히지 않고 더 독창적인 성격 캐릭터를 구상해 보아야겠다고 생각도 해보게 된 것 같아요. 내일 강의에서는 또 어떤 영감을 얻게 될지 벌써 기대됩니다.

모두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!

반응형